2024. 2. 14. 11:18ㆍ소소한 정보
- Lore
- Arkham
- DexCheck
- 시니어 레벨로 성장하려면 단순히 열심히 일하는 것이 아니라 사고방식의 전환이 필요합니다.
- 중간 엔지니어에서 건축가, 수석 엔지니어와 같은 staff-plus직으로 발전했을 때 더 이상 눈앞에 있는 티켓에만 집중할 수 없었습니다. 저는 부서 간 균형과 장기적인 목표를 고려하여 시스템 사고에 대한 관점을 높여야 했습니다. 나는 여전히 코딩을 좋아했지만, 작업을 직접 수행하는 것보다 팀을 보다 전략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영향력이 생긴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 이슈 대응에 직접 뛰어들어 해결하지 마세요. 대신 그룹과 팀원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추고 장벽을 제거하세요.
- 특정한 목표를 위해서 세부적인 사항을 지시하거나 직접 해결하지 마세요. 대신 목표를 명확히 전달하고 그들이 해결할 수 있도록 뒤에서 서포트 해주세요.
- 시니어 엔지니어는 직접적인 통제와 실무 업무가 적기 때문에 리더십은 순수한 권위보다는 영향력을 통해 발휘됩니다.
- 함정 피하기
1. 직접 문제를 해결하고 싶을수도 있다. 특히 긴급한 문제일수록 그런 유혹을 더 많이 느낀다. 하지만 팀에게 처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팀원들이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2. 업무적으로 장애물과 스트레스가 많을수록 팀을 더 엄격하게 통제하고 싶을 수 있다. 하지만 통제할수록 사기가 떨어지며, 팀원들은 신뢰를 떨어지게 만들 수 있다. 동정심과 심리적 안정감을 통해 불안을 상쇄합니다. 그들의 노력이 의미 있는 결과와 연결되어 있음을 강조하는 데 집중합니다.
- 리더십은 완벽함이 아닌 꾸준한 영향력을 통해 얻어진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 지위와 명성을 쫓는 것이 아니라 의미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발전에 목표를 집중하십시오. 주기적인 실수를 정상화하는 동시에 공개적으로 그룹 승리를 축하합니다.
- 전략적 사고를 채택하는 동시에 그룹이 전술적 세부 사항을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
- 커뮤니케이션, 감성 지능, 시스템 사고, 실행 오케스트레이션 및 복잡한 협업과 같은 새로운 기술을 개발합니다.
- 목적, 관점 및 지원 관계에 기반을 두어 자기 의심을 극복하십시오
- 생각이 더 높은 수준의 비즈니스 목표에 가까울수록 더 많은 영향력과 레버리지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 영향력은 네트워킹과 마찬가지로 신뢰할 수 있는 개인적 관계를 구축하는 데서 비롯됩니다. 이러한 관계는 의도적인 노력과 시간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 SafeTest는 Netflix 내에서 채택되고 있는 강력한 테스트 프레임워크
쥬니어 개발자가 시니어 개발자 되었을 때 기대하는 잘못된 믿음들
접근성, 개발 경험, 통일된 디자이너-개발자 경험을 중심으로 모든 프로젝트에 필요한 핵심 구성 요소를 제공하는 설계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