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면서 배우는 워드프레스

2017. 4. 27. 22:04

반응형

만들면서 배우는 워드프레스 - 박현우


자신만의 블로그 같은 웹사이트를 구현해 보고 싶을 때가 있다. 기존 대형 포털사이트의 서비스나 블로그 서비스에서 제공해주는 양식은 상당히 정형화되어 있기 때문이다.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웹사이트를 구현하고 싶을 때 가장 좋은 방법은 워드프레스라 생각한다. 직접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것에 부담을 느낀다면 워드프레스는 좋은 선택이다. 하지만 다양한 기능들을 배우고 적용시키려면 어느 정도 노력이 필요하다. 이러한 부분을 잘 가이드 해주는 책이 나왔다. 만들면서 배우는 워드프레스는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게 친절하고 자세한 안내를 통해서 워드프레스를 알려준다. 초보자 책이지만 상당히 중요한 내용들도 다루고 있다.


책 서두에 이 책을 보는 방법과 예제 다운로드, 사용하는 프로그램, 사용하는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을 소개하면서 대략적으로 어떻게 배우고 어떻게 적용시키며 어떤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을지 파악할 수 있게 책을 디자인하였다. 아마 서점에서 웹사이트를 만들기위해 이 책을 집어서 책 서두를 통해서 독자의 머릿속에 큰 그림을 그리게 해주기 때문에 다른 책 보다는 이 책을 선택하지 않을까 싶다.


호스팅 가이드부터 워드프레스 보안과 디자인을 위한 쏠쏠한 팁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다. 초보자를 위한 책이지만 저자의 가이드를 꾸준히 따라간다면 초보자티가 나지 않는 괜찮은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은 어렵지 않다. 마지막 장에는 웹제작 예제가 수록되어 있는데 이 부분이 아주 만족스럽다. 다른 책들은 예제 퀄리티에 아쉬움이 많았지만 이 책은 예제 퀄리티가 상당히 만족스럽다.


저자의 오랜 노하우를 담아낸 책이라 느껴진다. 아마 초본은 더 많은 내용을 담았으리라 생각된다. 최근 AWS에서도 워드프레스를 더욱 쉽게 제공해주는 클라우드 컴퓨팅 시스템을 제공해주는데 이러한 내용이 없던 것은 조금 아쉽다. 하지만 초보자를 위한 책이니 가장 무난한 내용을 담았던 것이라 생각된다. 개인적으로 AWS를 사용하며 개인 웹사이트를 만들기도 했는데 워드프레스는 훌륭한 서비스라 생각된다. 여담이지만 모두가 누려야 한다는 생각은 언제나 경의롭다.


반응형